Loading...

노원뉴스

노원구의회,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앞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별가사
작성일 04.15 23:49
91 조회

본문

- 손영준 의장 “구민에게 신뢰받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관심과 실천 지속할 것”

- 노원구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국장 대상 가정폭력·성매매 예방 교육으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5127aea4122d4ebff45ae3cc1e35b5a4_1744728552_7848.jpg

폭력 예방 교육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4월 14일 8층 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장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정폭력과 성매매 예방을 중심으로 성평등 의식을 강화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오후 1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폭력 예방 분야 전문 강사인 이정은 강사가 맡아, 가정폭력과 성폭력의 사회적 심각성과 그로 인한 피해 유형, 이를 예방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대응 방안 등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조직 내 성평등 인식 제고를 위한 개선 방향도 함께 제시해 깊은 공감을 얻었다.

 

손영준 의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의회 내에서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지방의회는 주민의 삶과 직결된 다양한 사회 문제를 다루는 만큼, 우리 모두가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과 사회적 책임의식을 갖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원구의회는 앞으로도 구민에게 신뢰받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이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쇼핑몰
전체 검색
회원가입